Loading...
2017.11.24(금)
서울ㆍ경기도 'C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홈 > 연예 > 연예
연예

"유희열 없이 혼자" 이진아, 편견 없앤 기특한 성장

최고관리자 0 31

3c3eb275bc574c3500d13ac5084a98c9_1500536500_9937.jpg


[헤럴드POP=박수정 기자]이진아가 맛있는 요리들로 가득찬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유희열 없이 혼자서 해낸 이진아란 뮤지션의 진가가 앨범에 담겼다.

이진아는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미니앨범 '랜덤(RANDOM)'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진아는 지난해 6월 '진아식당' 첫 번째 메뉴 '애피타이저' 발매 이후 1년 1개월 만에 컴백했다. ‘랜덤’은 ‘진아식당 두 번째- 메인디쉬’라는 부제가 달려 있다. 메인디쉬인 만큼 이진아가 혼자 프로듀싱한 7곡의 다채로운 음악이 앨범에 담겼다.

이진아는 '랜덤'이란 앨범명에 대해 "편견을 버리고 싶어 만들었다"며 "어느날 랜덤 재생을 하고 노래를 들었다. 너무 좋은 노래가 들려 누구지 봤는데 기대하지 않았던 노래였다. 랜덤으로 들으면 편견을 버릴 수 있다는 걸 알았다"고 계기를 밝혔다.

이어 "알고 들으면 편견을 갖고 듣는데 편견을 없애려면 랜덤으로 하면 되겠다고 생각했다. 음악뿐만 아니라 다른 데에도 편견을 없애자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7곡 모두 각기 다른 색깔로 만드려고 노력했다. 편견 없이 랜덤으로 들어주시면 더 좋게 들리지 않을까"라고 바람을 내비쳤다.

이날 이진아는 1번 트랙 '계단'을 비롯해 타이틀곡 '랜덤'까지 직접 피아노를 연주하며 라이브 무대를 펼쳤다. 악보 없이 해낸 이진아의 연주가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이진아는 무대를 마친 뒤 "피아노 앞에 있을 때가 제일 어색하지 않다"며 수줍게 웃었다.

3c3eb275bc574c3500d13ac5084a98c9_1500536501_0947.jpg


타이틀곡 '랜덤'은 유유히 흐르는 멜로디와 몰아치는 전개로 이잔아만의 어법이 드러나는 트랙. 동화적 감성과 강렬한 훅이 긴장감 넘치는 서사를 만들어냈다.

이진아의 컴백에 소속사 대표 유희열도 힘을 보탰다. 유희열은 이날 쇼케이스 무대에 깜짝 등장해 "프로듀서로서 저보다 역량이 뛰어난 친구라 분명히 잘할 거란 믿음이 있었다"며 "'꿈꿔왔던 뮤지션의 실체를 눈 앞에서 봤다'는 'K팝스타4' 심사평은 여전히 유효하다. 진아 양의 노래도 훌륭하지만, 건반 위에서 피아노가 춤을 춘다고 생각한다. 재즈 어법이 진가가 발휘하는 순간은 공연장이다. 공연에서 힘을 발휘하는 뮤지션이 됐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이번 앨범은 유희열의 도움 없이 이진아 스스로 해낸 작품. 이진아만의 감성이 수려하게 피어났다. 이진아는 "목소리 때문에 노래가 다 비슷하게 들릴까봐 장르와 코드를 새롭게 만드려고 한다. 곡별로 새로운 색깔이 있어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진아는 이번 앨범으로 한층 더 성장했다. 이진아는 "하는 과정에서 많이 배웠고, 경험을 쌓았다. 활동을 하면서 공연을 할 때에 경험을 많이 쌓고 싶고, 보시는 분들에게 행복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진아는 "1위를 하게 된다면, 그 기분을 노래로 만들어 들려드리겠다"는 피아니스트다운 공약을 세웠다.

이진아는 오는 29~30일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진아는 "단독 콘서트를 열게 됐는데 제대로 콘서트는 처음 해봐서 너무 기쁘다"며 "열심히 해서 좋은 연주와 좋은 노래를 들려드리려고, 드럼과 베이스 트리오로 구성해봤다"고 기대를 품게 만들었다.

'진아식당'을 연 이진아는 이날 자신의 앨범을 "치킨, 찜닭, 잡채"라고 비유했다. 맛있고 배부른 음식들이다. 그만큼 들을수록 기분이 황홀해지는 노래들이 앨범에 가득하다. 이진아의 새 앨범 '랜덤'은 20일 오후 전곡 공개된다.

popnews@heraldcorp.com
 

0 Comments

화제의 포토

더보기
[GFC-News]광주FC, 전남에 복수혈전 펼친다
US오픈 우승 박성현, 마라톤 클래식에서 톰프슨과 동반…
김연경-리쉘, '완성형 레프트' 독보적 존재감
[GFC-News]광주FC, 전남에 복수혈전 펼친다
AFC, '징계' 조용형-백동규, 3개월-2개월로 감경
[이슈 포커스] 루카쿠→모라타→코스타? 쉼 없는 연쇄 …
대만 크루즈선 부산 첫 입항 관광객 3천명 부산 관광
반응형 광고 등...
반응형 광고 등...
반응형 구글광고 등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